과학관에서 인생 버킷리스트 여행 1탄 <우유니소금사막의 별이 내리는 밤>
한국인 최초 NASA ‘오늘의 천문학 사진’에 선정된 권오철 천체사진가가 타임랩스로 촬영한 <볼리비아의 우유니 소금 사막>
자연의 경이로움과 다양한 천체모습을 담은 고해상도 영상에 감성적인 내레이션을 담았습니다.
상영작의 배경이 된 ‘우유니 소금사막’은 남미 볼리비아에 있는 지구에서 가장 넓은 소금평원으로 언제가도 아름답지만 특히 12~3월 우기 때 가면 비가 고인 물에 푸른 하늘이 반사되어 마치 천국에 온 것 같은 착각이 일어나기도 하는 곳입니다.
죽기 전에 꼭 한번 가고 싶은 곳, 많은 이들의 인생 버킷리스트로 불리는 여행지 우유니사막을 L자형 스크린으로 몰입감을 극대화 한 서울시립과학관의 3D Space 영상관(L자형 영상관으로, 2D영상물 상영)에서 만나보세요. **‘3D 스페이스의 3D는 'Dream(꿈), Design(설계), Develop(개발하다)'의 약자로 공간을 찾은 관람객들이 영상관의 콘텐츠를 통해 꿈을 설계하고 개발하라는 미래 지향적인 뜻이 함축되어있습니다.’ [우유니 소금 사막의 별이 내리는 밤] 운영은 전시연계프로그램 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 • 상기 프로그램은 과학관 사정에 따라 스케쥴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.
이전글
다음글